여러가지 기타 단상

1. 노인 꼰대

제가 남.여성 성기 포함한 지저분한 농담을 여기 올린다면 무슨 일이 벌어질까요? 구속은 되지 않더라도 몇몇분들에게 불쾌감을 줘서 댓글로 지적하시거나 친구 끊는 분도 계시겠지요

그런 농담을 제가 집근처 스벅이나 편의점의 여 알바에게 한다면요? 따귀를 맞거나 SNS에 올라가서 욕먹거나 동네에 소문이 나거나 잘 하면 입건될수도 있습니다.

근데요. 그런류의 농담을 회사의 높으신 분들이 "여직원들도 배석한 자리"에서 꽤 서슴치 않고 벌이고 그런 사람이 "허허 소탈하다"는 이야기 듣고 일 있으면 여자들에게 인정받고 "어머 부장님. 재밌으셔 아잉 아잉 아잉" 소리를 듣는건 무슨 이유때문이라고 보십니까?

그것이 바로 권력의 문제입니다. 이글루에서는 제가 권력이 없고 편의점에서는 고객이라는 입장이지만. 회사에서는 그 권력이라는게 꽤 대단하거든요. 그런 이유로 성기 어쩌구 저쩌구. 여자 어쩌구 저쩌구라는 농담을 할수 있고 환영 받는 입장이라는겁니다.

자의건 타의건 나이를 먹어서 그 자리에서 나와서 알량한 권력이 없는(...) 사람들이 그때의 권력에 취해서 벌이는게 노인범죄나 추태의 일환이라고 보지요. 물론 아예 흙수저 인생을 살지라도 자기보다 못한 사람들에 대한 권력 휘두르기가 일상화된 사람들이 그걸 "다른 사람들"에게 벌여서 생기는 일이에요.

세상일이라는게 그렇습니다. 성희롱이건 성범죄건 갑을 관계건 모든게 떨어지면 굉장히 냉혹하다는거. 최소한 소극적으로 행동해야 하는것이 진리지요. 회사에서 벌이는 유쾌한 성희롱이 회사를 나온다음에 벌어지는게 가능하다고 볼까요? 의외로 그렇게 보는 분 많습니다.

2, 권력의 이동

회사에서 나온 다음에 그 업계 관련 중소기업을 운영하는 분들 굉장히 많습니다.(당장 저희 부친이 그런 케이스입니다만 ㅋ) 이게 어떻게 보면 갑/을 관계가 역전되는 거에요(...) 아예 그거 차릴때부터 "나는 이제부터 을이다. 을로 살아야지" 하고 바둥바둥 알아서 기는 분들도 있습니다만(그런분 3자가 보면 가슴이 아픕니다.) 역으로 "내가 한때 이 회사의 누구였는데" 식으로 뻗대는 분들도 굉장히 많습니다.

자영업이 망하는거 한국에서는 일반화 할지라도 전자로 나가면 망할 확률이 "많"아도 후자로 나가면 망할 확률"만"있습니다.(...) 그런 일로 자살하는 경우도 있구요. 가장 확실한건 자기의 현 상황을 알고. 조금씩 이전 회사와 관계를 끊어서 독립해 나가야 하는건데.. 그게 말만큼 쉬운게 아니지요.

협력업체 사장중에 의외로 회사에서 갑질하는(을인데?) 경우가 그런게 굉장히 많은 이유도 여기에 있으니. 노인들이 한때는.. 하고 갑질하는게 어제 오늘 일이 아니죠 ㅋ

글구 말씀 하나 드리면 회사에서 명퇴나 이렇게 퇴직하는 분들에게 회사에서 협력업체 하나 차려주는 경우가 있는데 이게 은근히 독약을 설탕에 바르는 케이스입니다. 정말 그 업계에 대해서 속속들이 아는 사람이 아니고서는 그냥 "너 이거 먹고 떨어지고 그냥 망해라"는 식으로 엿먹이는 경우가 많습니다. 실제 그런 경우 굉장히 많이 봤구요. ㅋ

3. sbs 스페셜

맨날 맨날 헬조선 운운하더니 요새는 "즐겁게 사는 중년"을 다루는거 보니 대통령 바뀌었다고 빠르게 돌아가는게 재미있군요. ㅋㅋ

4. 문사철의 길

북한 영화에 보면 박정희가 술 한잔하고 노래 부르면 어디선가 날아오는 선녀(..)나 쭉빵 아가씨들이 춤을 추는 장면이 있는데 문사철의 역할이 딱 그거에요.. 정치 이념이 같은 사람이 노래부르면 춤춰주는 아가씨들.

5. 사드

각하의 사드배치가 확실시 되니 이번에는 "정치 현안이라는거 오래 질질 끄는게 아니"다고 사드 문제에 대해서 논하지 않는다는 분들도 나오네요 ㅋㅋ

6., 어느 이야기

어떤분이 이번 북의 미사일에 대한 대통령의 대응을 보고 "전쟁을 결심하실 용기 있는분" "어쩌면 우리가 주도하는 북폭도 가능"이라고 언급하셨어요. 이분의 예측이 옳고 그름을 떠나서 만일에 만일에 지금 각하가 제한적이나마 북에 군사적 조치를 했다면 지지자 여러분들은 어떤 태세전환을 하실지. 그리고 조갑제는 어떻게 평할지 갑자기 궁금해집니다. ㅋㅋㅋ


덧글

  • 존다리안 2017/07/31 08:40 #

    조갑제도 한때는 정론직필이었다는데...
    과연 진짜 어떻게 평할 지 궁금합니다.
  • rumic71 2017/07/31 19:23 #

    어쩌면 위장공세에 속지 말라고 할지도.
  • KittyHawk 2017/07/31 11:52 #

    문제는 그 사드배치란 것도 임시배치라는 말장난을 하는 걸 보면...
  • 2017/07/31 11:55 #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레인보우 2017/08/01 06:36 #

    해방구에 공권력도 안 먹히는데 웬 사드?
    그것들 싹 쓸어버리는게 가능이나 할까...
  • rezen 2017/08/01 09:38 #

    사드 해결하는 가장 쉬운 방법은 그 양반이 대통령되서 직접 배치하는 거라던 말씀이 맞았어요.
  • 위장효과 2017/08/01 17:06 #

    그걸 기억하시다니!!!!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